사업 아이템은 어떤게 좋을까요? > 1인 기업 준비 | 웹미니 : 1인 기업인들의 모임
  • 북마크
  • 1인 기업 페이스북
  • 접속자 47

1인 기업 준비

사업 아이템은 어떤게 좋을까요?

본문

프리랜서는 업체로 부터 의뢰를 받고 건당 해주는 경우도 있고 몇개월 고정으로 받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프리랜서가 있고, 매출 또한 각기 다릅니다.

사업아이템 즉, 기업이라면 비즈니스 모델이 있어야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의 수익구조이며 수익구조의 시스템이 구축이 된다면, 회사 다닐때 처럼 휴가를 낼 수 도 있고, 시간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회사 다닐때는 본인이 하루, 이틀 없다고 해서 회사가 안돌아가진 않습니다.
대신 일처리를 해주는 사람이 있고, 이런차원에서 기업은 시스템이 구축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없을때 회사가 안돌아가는 곳은 불안정한 회사일겁니다. 물론 벤처기업일 경우는 시스템이 구축되기전이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과정이라 내가 없다면 타격이 있겠지만, 구축된 상태에서는 내가 없어도 돌아간다는 의미로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우리는 프리랜서와 다르게 이런 시스템을 구축해서 시간으로 부터 자유로워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디자인을 하는 프리랜서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그일을 내가 하지 않으면 누가 해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럼 계속 그일을 붙잡고 있어야하기에 시간으로 부터 자유로울수가 없게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기위한 플랫폼이나 컨텐츠를 개발한다고 하면, 구지 내가 없어도 매출이 오르게 되는 구조가 될것입니다.

다른 예로 작곡자, 작사자, 책저자등은 어떨까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그럼 기업의 형태를 갖출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만들기 까지는 물론 직접해야겠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저작권료를 계속적으로 받을 수 있기때문에 그후에는 시간적 여유도 생기고, 잘팔린다면 매출은 계속 오르게 될 것 입니다.

프리랜서와 1인기업의 개념만 잘 잡고 접근하신다면 사업 아이템을 찾는데 좀 더 수월할거라 생각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인 기업 준비 게시판 이용안내

1인 기업을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