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기업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7/ 게시물 - 411 / 5 페이지 열람 중

'1인 기업' 게시판 내 결과
  • 1인기업 및 개인사업자(자영업자)가 꼭해야하는 것들

    1. 국세청에 사업용 카드 등록하기https://www.webmini.net/1cp_ready/15- 비용처리 하려면 필수 입니다.2. 사업용 통장과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받기https://www.webmini.net/1cp_ready/13-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실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가 있어야합니다. (일반 금융 인증서와 다릅니다.)3. 사업자 통장(계좌) 등록하기https://www.webmini.net/1cp_ready/8- 꼭 사업자 통장이 아니어도 되지만, 개인통장이라도 사업용으로 입/출금 내역을 정리하고 싶…

  • 1인 기업이 연차가 없는 이유

    상시 근로자 수가 5명 미만인 사업장은 근기법 제60조의 연차유급휴가에 관한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이는 영세한 사업장에서 인력 운영이 어려운 현실에 따른 임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책적 배려에 따른 것입니다.연차유급휴가 뿐만 아니라 5인 미만 사업장은 연장/야간/휴일근로에 대해 가산임금을 지급할 의무도 없으며, 휴업수당 지급의무도 없습니다. 또한, 정당한 이유 없이도 해고가 가능하여 근로자는 지방노동위원회에 부당해고 구제신청도 할 수 없습니다.근로기준법 상의 규정은 사업장 근로자수에 따라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근로기준법…

  • 1인 기업을 운영하면서 스스로에게 체크해야할 사항

    1인 기업을 운영하면서 스스로에게 체크해야할 사항1. 꾸준히 소득이 들어오는 구조(자면서도 수익이 나는 구조)를 만들고 있는가? (관련글)2. 목표를 향해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는가?3. 지금 나는 만족하고 있는가?4. 재정관리는 잘하고 있는가?지금까지 1인기업을 하면서 스스로에게 묻는 질문들입니다.

  • 1인기업으로 월 1000만원을 안정적으로 버는 방법

    https://brunch.co.kr/@skychang44/67전업주부 6년만의 도전과 성장, <성장계획연구소> 이은주 대표

  • 1인 기업 운영 방안

    1. 운영비 or 생활비 = 고정적인 수익으로 충당2. 기업형태의 시스템 (잠을 자면서도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만들기)관련명언 :https://www.webmini.net/saying/28

  • 직장인이 1인 기업 준비하기

    회사를 다니면서 다른일(?)을 하기란 어렵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회사도있겠지만, 신입부터 관리자가 될때까지 진급과 연봉을 위해 회사일에 전념을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물론 회사 입장에서는 일에 대한 월급을 주는것이고, 그렇기에일을 열심히 해주는 직원을 회사에서는 좋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일을 할때는 점심시간외에 시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돌이켜 보면 저도 마치 군대있을때 군인정신이 생기듯이 열정적인 마인드로긴세월을 회사와 함께보낸거 같습니다. (칭찬을 받으면 왠지모를 성취감과 자존감이 상승하는 느낌을 받곤했…

  • 1인 기업인이 일하는 장소

    1인 기업은 어디에서 일하던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는 업에 따라서 본인에 맞는 장소가 있을텐데요. 크게 3가지 장소를 비교해 볼려고 합니다. 1. 사무실 (공용 오피스) 장점 : - 집중이 잘되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짐 - 사무실 위치에 따라 업체 미팅이 용이함 단점 : - 임대비용용과 관리비 2. 카페 (커피숍) 장점 : - 비용이 저렴하며 여유있는 느낌을 받음 - 장소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미팅 업체와 가까운곳에서 일이 가능 - 간단한 간식으로 끼니 해결 단점 : - 주변 소음으…

  • 1인 기업과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

    디지털 노마드(DigitalNomad)란 무인인가? - 디지털 유목민 디지털 노마드란 용어는 1997년 '21세기 사전'에서 프랑스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가로 부터 처음 소개한 용어이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보는 이를 일컫습니다. 업종에 따라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힘든 경우도 있겠지만,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어서가능한 일이라면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어차피 회사에서 컴퓨터로 일하는거면, 장소가 꼭 중요하겠습니까? 미팅이 필요하면 스카이프나 줌을 통해 …

  • 1인 기업을 하게 된 이유

    저는 1인 기업 대표입니다. 직함을 어떤 걸로 할까 고민을 좀 했었는데, 직원은 없지만 어쨌든 사업자가 있는 하나의 기업을 맡고 사람이라 대표라는 직함이 맞는 거 같아서 '대표'라는 직함을 넣게 되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한번쯤은 사업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여러 알바는 많이 했었지만, 본격적으로 취업을 하면서부터 30살 초반까지는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강했기 때문에 회사에 거의 올인했었습니다. 아마도 그때는 모르는 것이 많았기 때문에 사업에 대한 생각을 못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력이 쌓이고 직급과 직책…

  • 1인 기업이란?

    1인 기업이란? 제가 생각하는 1인 기업은 프리랜서와 다릅니다. 1인이 일하는 공통분모는 같지만, 프리랜서는 시스템이 구축된 비즈니스 모델이 없고, 1인 기업은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는 겁니다. 다만 일하는 직원이 한 명이라는 것뿐입니다. 즉 프리랜서는 일을 해주고 그때마다 돈을 받는 형태일 테고, 1인 기업은 본인이 굳이 하지 않더라도 수익이 들어오는 기업의 형태라는 이야기입니다. 회사가 힘들면 구조조정을 불가피하게 해야 할 경우도 생기지만, 1인 기업은 고정비를 최소화하고, 나만 아끼면 되니까 일반적인…

게시판 전체검색